국민지원금 사용처 확인하기
국민지원금 사용처
정부에서 지원하는 5차재난지원금 신청이 9월 6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5부제로 시작하는 첫번째 주는 출생년도의 끝자리에 맞춰서 해당요일에만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1인당 25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원을 받고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데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소득 하위 88%인 가구원이 신청을 하여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혼잡한 상황을 막으려 오부제를 실시하고 월요일부터 신청을 하신분들은 이미 사용을 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다음주 13일부터는 오프라인에서 신청을 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국민지원금사용처.kr 에서 가맹점을 찾아보겠습니다. 자신이 주민등록을 둔 주소지에서만 사용이 가능하여 다른 지역에서는 쓸 수 없으니 이점을 먼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인당 25만원으로 성인은 개별적으로 신청을 하여 받게되는데요. 건보료를 기준으로 평가를 하고 카드사 홈페이지와 앱을 이용해 9월 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신청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충전이 되면 다음날 문자로 연락이 오니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지원금 사용처는 정해진 곳에서만 쓰실 수 있는데요. 가게 정면에 붙여두는 곳도 있지만 이곳에서 주소지를 검색하여 매장을 찾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에 살고 계시는 경우 지역을 서울로 설정하고 동과 업종을 선택해주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https://xn--3e0bnl907agre90ivg11qswg.kr/
서울 지자체 콜센터는 1588-8700 입니다. 국민들에게 미력하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국민지원금.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찾아 추석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