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5단계

카테고리 없음|2021. 2. 13. 16:11

코로나 1.5단계

정부에서 발표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한단계씩 하향조정되었습니다. 수도권은 코로나 2단계, 비수도권은 코로나 1.5단계로 변경이 되면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약간의 영업허용시간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한단계씩 내려가면서 결혼식장이나 식당 그리고 오후 영업이 몇시까지 지속되는지 궁금해하시는데요. 실내영업을 하는 카페나 식당, 헬스장등은 오후 10시까지로 일단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민감했던 결혼식장이나 장례식장은 수도권에서는 100명미만으로 할 수 있는 상황으로 바뀌면서 행사를 진행하기에 무리가 있지만 나쁘지 않게 해볼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5인 이상 사적 모임을 하는 것은 계속해서 연장되었는데요. 코로나 1.5단계로 변경이 되어도 5명이 한번에 모이는 것은 2주간 연장되어 앞으로도 주의를 해야합니다. 그래도 설이 지난 후 직계가족은 예외를 두고 있어서 5명이 모일수는 있지만 아쉬운 소리는 여전히 들리고 있습니다.

 

방역을 열심히 힘쓰는 사람들의 경우 코로나 1.5단계와 2단계와 무관하게 잘 지키겠지만 백신이 없는 상황에서 더 이상 길어지는 것은 국민들사이에서도 불안감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집합금지와 방역의 힘쓰면서 균형잡히 생활이 돌아오기를 기다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