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기르시는 부부라면 항상 고민되는 것이 자신들이 일하는 시간에 어디에 아이를 맡겨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경쟁이 치열한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을 서둘러 하게되는데요. 빠른 판단으로 좋은곳을 찾아 우리아이를 맡겨봅시다.
인터넷이 발달해있는 한국에서는 이제 간편하게 신청해볼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이사랑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단하게 작업을 진행해보시면서 우리아이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입소대기신청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출산과 육가관련정보, 누리과정예산이나 전문가상담, 보육료 등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어린이집과 관련된 정보들을 이용할 수 있으니 시간이 나실때 찾아서 확인해보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게됩니다.
어린이집 입소대기 아이사랑
홈페이지를 보시면 육아와 임신, 출산, 어린이집 등 아이의 탄생부터 성장까지 필요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게됩니다. 우리가 모르는 부분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제대로 성장시킬 수 있는데요. 어린이집을 찾아서 선택해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어린이집을 눌러보시면 찾기와, 종일반, 입소대기, 아이행복카드 등 종류별로 나열된 제목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우리는 어리이집 입소대기신청을 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해서 이동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하는 것으로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은 상당히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공개를 하면서 보호자들은 시간과 장소의 제한없이 온라인으로 신청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입소 운선순위를 만들어 적용하고 있어 모든 어린이집에 대해서 입소대기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직장이나 협동에서 만든 어린이집을 제외하고 가능하지만 서울시 소재의 경우에는 다산콜센터에 따로 문의를 해야하는 점이 있습니다.
1년 365일 언제나 수시로 등록이 가능한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은 재원중인 아동 2개소, 미 재원중이 아동 3개소로 가능하며 대상은 만 0세부터 만 5세까지 가능합니다. (단 장애아동의 경우 만 12세까지 가능합니다.) 우선수위가 있으니 등급이 높을수록 먼저 입소가 가능해집니다.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자신의 자녀를 어디에 보낼지 찾아보신 다음 등록을 하시면 되는데요. 우선순위에 따른 대기순서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어린이집에서는 대상자를 확인하고 순위에 맞게 아이들은 입소시키면서 진행하게됩니다.
모두가 1순위가 되고 싶어하는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모두가 1등급이라면 주택청약통장처럼 의미가 없어지는데요. 어린이들은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가족의 보호대상자, 장애인 복지부령이 정하는 자녀, 자녀가 3명이상이거나 영유아가 2자녀인 경우 1순위에 해당되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순위는 한부모 가족의 조손가족이나 위탁보호아동, 입양된 영유아, 동일 어린이집 재원중인 형제자매 등에 해당됩니다. 그리고 1,2순위에 해당되지 않는 영유아는 3순위에 해당됩니다.
본인의 해당되는 순위를 확인하시면 대충 언제 들어갈지 알 수 있습니다. 이제 본인의 자녀를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간단한 회원가입을 하신다음에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으니 미리 준비하시면 다른 서비스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을 찾는 기능도 있습니다. 가까운 지역도 좋은점이 있지만 아이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사고발생이나 법규위반을 확인할 수 있는 아이사랑에서 확인해보시면서 비교해보세요.
맞벌이를 하면서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3순위까지 있는 것을 보면 어린시절부터 치열한 경쟁속에서 살아야하는 어린이들이 안쓰럽기만 합니다.
보건복지부에서 관리하고 있는 보육정책으로 아이사랑의 입소대기 시스템을 이용해보세요. 출산률은 줄어들고 있지만 아이들의 경쟁률은 어째서인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서두르지 않으면 우리아이를 더욱 기다리게 만드니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