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부네 닭강정(흥부가 반해버리고 놀부가 기절한 닭강정) 가성비 좋아요!

라이프 ZONE|2018. 8. 12. 23:54

가성비 좋은 닭강정 체인점 추천! '흥부네 닭강정(흥부가 반해버리고 놀부가 기절한 닭강정)'

한국인이 사랑하는 음식 치킨의 변형음식인 닭강정은 매우 훌륭한 간식이자 야식인데요. 오늘은 SNS 상에서 최근 가성비 좋은 닭강정 전문점으로 떠오르고 있는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소개하는 곳은 '흥부가 반해버리고 놀부가 기절한 닭강정'인데요. 줄여서 흥부네 닭강정이라고 많이들 이야기 하는 곳이에요.


가격대비 양이 많고 맛도 훌륭하여 인터넷 상의 평가가 좋구요. 저도 한 번 가서 먹어보니 괜찮아서 추천을 하고자 글을 남기게 되었답니다!



일단 이곳은 체인점으로 운영하여 한곳이 아닌 여러곳이 있긴한데요. 아직은 서울 중점으로만 있으며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본점에 가보니 사장님이 가맹점과 연락도 하고 비법도 전수도 하느랴 바쁜 것 같았어요. (개인적인 바람으로 네이버 지도와 다음지도, 구글맵 같은 곳에 신경써서 장소등록을 해주셔야 할 것 같네요. 생각보다 지점 검색이 잘 안되고 틀린 정보도 많아요!)



본점은 서울 금천구 독산로85길 21 헤라 PC방 바로 옆에 있는데요. 메뉴로 후라이드, 순한맛, 매콤한맛, 겨자맛, 데리야끼, 파닭, 흥부맛(흥부맛은 아직 본점에서만 판매한다고 하네요.) 닭강정을 컵/중/대로 판매하구요. 옛날통닭을 추가로 판매합니다.


가격은 컵은 3천원, 중짜리는 5천원~7천원, 대는 만원~만 삼천원, 옛날통닭은 5천원이에요. 전반적으로 닭강정 가격치고는 저렴한 편이죠. 무엇보다 가격대비 양이 상당한 것으로 매력적인데요.



중으로 시켜도 성인남자 2명이 배불리 먹을 정도의 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를 시키시면 4인가족이 넉넉히 드실 수 있겠죠? 양은 충분하고 맛을 설명하면 일반 순한맛은 양념이 매우 달고 찐듯한 소스가 인상적인데요. 남녀노소 싫어하지 않을 소스맛이에요. 여기에 살짝 매콤한 맛을 더한것이 흥부맛이고 강렬한 매운맛을 보여주는 맛이 바로 매콤한 맛입니다. 


그 외에 데리야끼는 데리야끼 소스를 따로 볶아서 주는데요. 따라서 닭강정이 조금 더 바삭하게 나옵니다. 여기도 단맛이 강조되는데 소스가 과할 때는 짠맛이 나기도 해요. 그 외에 파닭과 겨자맛, 옛날통닭은 시식해보지 못했습니다.(...) 사장님께 물어보니 파닭은 파가 포함되고 겨자소스를 따로 제공하고 겨자맛은 겨자소스만 주는 형태인 것 같아요. 옛날통닭은 인기가 좋던데 언제 한 번 꼭 먹어봐야 겠어요. 그리고 후라이드는 따로 양념소스를 천원에 판매하기 때문에 찍먹파가 먹기에 좋을 것 같아요.



본점 외에도 개봉역 지점도 들려보았는데요. 개봉역 1번출구로 나오셔서 현대아파트 쪽으로 걸어가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역에서 나오신 후 앞으로 직진 후 신호를 건너시는데 보면 보이실꺼에요. 아무튼 이곳에서는 닭강정의 원산지를 찾을 수 있었는데요. 닭강정은 브라질과 미국산의 혼합이고 통닭은 국내산이라고 표기되어 있네요. 개봉역점은 고척 야구장 가실 때 들리시기에 좋은 것 같아요!



근처에 있다면 가성비 좋게 닭강정을 먹을 수 있는 '흥부가 반해버리고 놀부가 기절한 닭강정'인데요. 이색적인 맛을 풍기진 않지만 저녁에 맥주와 함께 아니면 아이들 간식으로 가볍게 줄만한 간식으로 추천드립니다.


- if.. 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