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타운 Xin(신) 중국집 다녀왔어요!

라이프 ZONE|2018. 8. 6. 23:57

인천차이나타운 중국집 Xin(신)에서 점심을 먹었어요!



지난번 인천차이나타운에 갔을 때 볼거리만 보고 음식을 먹지 못한 것이 한이 되어 다시 한 번 차이나타운을 방문했어요. 마침 점심시간이라 저번에 왔을 때 눈여겨본 Xin[신]이라는 중국집에 갔는데요.




각종 방송에 출연한 곳이고 47년 경력의 중화요리의 대가가 운영하는 곳이라 매우 기대가 되는 음식점이였습니다. 들어가자 마자 각종 유명인들의 방문 사진이 걸려 있어서 정말 유명한 곳이구나를 느낄 수 있었구요. 유명인 중에서는 제가 좋아하는 야구선수 류현진 선수도 있었답니다!



복층으로 구성된 음식점이라 엘레베이터도 있었는데요. 저희가 갔을 때는 평일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많지 않아서 자리가 남아돌아 그냥 1층에서 식사를 했어요.



테이블은 깔끔하게 세팅이 되어 있었는데요. 앉자마자 직원이 다가와 물병을 주고 주문을 할 때 벨로 호출해 달라고 말해주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주문할 음식을 고르기 위해 메뉴판을 열어보았는데요.



메뉴는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앞쪽에는 특선메뉴도 있었으나 저희는 간단한 식사페이지로 넘어갔어요. 전반적으로 가격은 저렴하다고는 말은 못하나 이름값이나 차이나타운이라는 점에서 아주 비싼가격은 아닌듯 싶었습니다. 저와 일행 총 3명은 달인웰빙자장면, 쟁반자장면(2인분), 탕수육(소)를 주문했어요.



주문한 음식은 금새 나왔는데요. 역시 중식은 정말 식욕을 돋구지 않나요? 눈에 보이는 것만큼 맛이 있었을지 전투적으로 먹어보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탕수육은 소스가 상당히 걸쭉하고 맛이 진했으며 고기의 식감이 바삭한게 좋았습니다. 전반적으로 맛 좋은 탕수육이였으나 아주 특별나지는 않았어요. 



다음으로 달인웰빙자장면은 고기가 안들어가고 두부와 콩 그리고 양파로만 볶아져 있는것이 특징이였는데요. 전반적으로 짜장소스의 농도가 진해 짜장맛이 강했습니다. 면은 무난하게 잘 소스와 어울러졌구요. 아무래도 두부, 콩 기반의 웰빙 음식이라 덜 부담스럽고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쟁반짜장은 짜장에서 배추, 당근, 오징어가 추가된 느낌이였는데요. 2인분치고 양이 상당하여 먹는데 애로사항이 있었습니다. 쟁반짜장 2인분 + 탕수육 소면 3명이서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양이였어요. 쟁반짜장은 일반짜장에 비해 다른 재료가 섞여서 그런지 복합적인 맛이 나서 짜장 특유의 맛은 조금 사라진 느낌이였는데요. 진한짜장이 아닌 가벼운 맛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일반짜장보다는 괜찮을 맛이였어요. 다만 해물이 풍부하지는 않았네요. 



계획상 중국집에 다녀온 후 차이나타운에 있는 먹거리를 더 먹어볼 예정이였으나 생각보다 많은 양을 먹은 바람에 발길을 돌릴 수 밖에 없었어요. 


IF-제이 후기 : 생각보다 좋은 식감에 두부이지만 자장면 속 고기의 빈자리를 채우긴 역부족. 

IF-에이 후기 : 쟁반자장면은 면의 식감이 퍼져있어 호불호가 있음.


종합적으로 이번 차이나타운 Xin(신) 중국집에서 제가 먹었던 메뉴는 제 기준에서 정말 맛있다거나 색다른 맛은 느끼지는 못했는데요. 다만 차이나타운에 가는 지인에게 웰빙자장면은 한 번 먹어볼만한 음식으로 권하긴 할 것 같습니다.



- IF.. 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