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텐동 맛집 추천! - 진텐동
인천 텐동집 진텐동 가보았어요!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통해 알려진 텐동은 일본 튀김덮밥으로 푸짐한 튀김과 밥을 함께 어울러 같이 먹는 음식인데요.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음식메뉴였으나 골목식당으로 알려지자 전국적으로 많은 매장들이 생겨나 붐이 일어나고 있는 현황이에요.
그 원조격인 인천 온센텐동은 아직도 손님이 줄지 않는다고 하는데 이를 대체할 인천의 텐동 맛집이 없나 알아보다가 역곡역에 새로 생긴 텐동집인 진텐동에 가보았습니다. 만족할만할 맛과 가격이여서 한 번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리네요.
인천 진텐동 위치
해당 텐동집은 아직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은 음식점인데요. 따라서 아직 다음지도에는 상호가 등록되지 않는 상태인것 같습니다. 주소는 '경기 부천시 지봉로 116'로 네이버 지도를 이용하시면 찾으실 수 있어요.
대강 위치를 설명하자면 1호선 역곡역 2번출구로 나와서 조금 걸어가시면 되는데요. 10분~15분정도는 걸으셔야 나오는 거리입니다. 빠른걸음으로 가시면 금방가실 수 있는 곳이라 그닥 멀다고는 볼 수 없어요.
진텐동 영업시간 및 메뉴
아담한 가게 내부로 들어가면 반갑게 사장님이 반겨주는데요.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저녁 7시까지로 잠시 쉬어가는 시간인 오후 3시에서 5시 사이만 피하시면 진텐동의 음식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메뉴는 일반 텐동과 이 집의 특별한 메뉴인 진텐동이 있는데요.
일반 텐동에는 새우, 오징어, 단호박, 꽈리고추, 버섯, 김 또는 깻입 튀김이 들어가구요. 진텐동은 여기에 새우와 가지튀김이 추가됩니다. 가격은 일반 텐동은 6천원, 진텐동은 8천원이구요. 그 밖에 우동 메뉴가 있었습니다.
텐동 먹는법은?
튀김을 워낙 좋아하기 때문에 저는 가지와 새우가 추가된 진텐동을 주문하였는데요. 막상 음식이 나오고 나니 처음 먹어보는 메뉴라 어떻게 먹는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제 눈치를 본 사장님이 자세한 설명을 해주었는데요. 튀김은 앞접시에 덜어서 소스을 뿌려 먹으면 되고 안에 있는 밥은 양념이 되어 있기 때문에 튀김과 함께 즐기며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튀김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강력추천드리는 음식 텐동!
전반적으로 튀김은 바삭하였고 밥과 함께 먹는 것도 잘 어울러졌는데요. 다만 튀김을 계속 먹는 것은 취향에 따라 조금 느끼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김치, 단무지, 소스를 잘 선택해서 먹으면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어요.
한 번 먹어보니 일본의 유명한 텐동집을 한 번 가보고 싶다고 느껴졌는데요. 역곡 근처에 사시는 분이라면 새로생긴 텐동 맛집 진텐동에 한 번 가보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