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 칼국수 맛집으로 16호원조할머니손칼국수에 가봤어요!
안산 대부도 칼국수 맛집! 16호원조할머니손칼국수에 가봤습니다!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겨울바다를 보러 대부도로 놀러 갔다왔습니다! 대부도에서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바로 해물칼국수였어요. 싱싱한 해물이 많이 잡혀서 그런지 대부도 인근에는 칼국수 맛집이 많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저희는 유명한집으로 16호원조할머니손칼국수에서 맛있게 식사를 즐겼답니다~!
갔다온 이후 계속 생각날 정도로 맛있고 배부르게 먹었던 대부도 칼국수 맛집이였는데요. 위치는 칼국수 전문점들이 밀집한 단원구 대부복동에 있구요. 네비게이션에 가게이름을 입력하면 바로 나와 쉽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네이버나 다음지도에도 등록되어 있어요.
대부도에 있는 이집의 메뉴는 바지락칼국수, 백합칼국수, 해물칼국수, 황제해물바다칼국수, 해물파전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저희는 해물바다칼국수와 해물파전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일행을 다 합쳐 5명이였기 때문에 칼국수는 (대)를 주문하였는데요. 5명이 다 먹지 못할 정도의 푸짐한 해물과 국수양을 자랑했습니다. 귀한 전복 같은 경우는 4인분이여서 그런지 4개들어 있었는데 인원수가 5명이라 특별히 사장님이 1개를 추가 서비스로 주셔서 5개를 먹을 수 있었어요!
해물파전 역시 엄청난 양을 자랑했는데요. 두께가 두꺼웠음에도 불구하고 속까지 바삭하게 익혀져 나왔습니다. 많은 양에 파전도 다 먹지 못해서 결국 반 이상을 포장했어요.
추가로 동동주는 무한리필이 되었는데요. 다만 전날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그런지 땡기지 않아서 많이는 마시지 못해 아쉬웠어요. 전반적으로 가격은 아주 저렴하다고는 볼 수 없으나 양과 맛에서는 확실히 만족스러운 음식점이였어요. 언제 안산 대부도에 놀러가시는 분들은 칼국수를 먹으러 들려볼만한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 if..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