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호우류라멘
짠내투어 미슐랭 삿포로 호우류라멘
짠내투어에서 소개가 되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삿포로 스스키노에 있는 호우류라멘집입니다. 일본을 가게되면 보통 라멘집을 한번씩은 가게되는데요. 호우류라멘집은 전국 라멘 페스티벌 1위를 한 맛집으로 소개되어 찾아가 보았습니다.
삿포로 스스키노 역 남쪽에 위치한 호우류라멘집은 홋카이도 맛집과 미슐랭 가이드에도 소개될 만큼 이지역에서 맛을 인정받은 곳입니다. 위치가 가깝기는 하지만 살짝 외진곳이라서 인적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지진과 태풍의 여파로 관광객도 적어 다행스럽게 웨이팅없이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호우류라멘집은 미소라멘으로 유명한 집으로 친절한 서빙담당자 분도 추천해주셨습니다. 메뉴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딱 떨어지는 금액이 없어 동전이 많이 나올것 같은 금액들입니다.
오픈형 주방으로 이루어져 있는 삿포로 호우류라멘집은 60대로 보이시는 주방장님과 젊은 여직원이 홀과 계산을 담당하고 있었습니다. 맨 좌측에 짠내투어 사진도 보이네요. 벽면은 유명인사들의 사인으로 한가득했습니다.
삿포로에 왔으면 역시 삿포로 클래식 맥주를 한잔하셔야겠죠. 호우류라멘집은 생맥주는 없고 병맥주로만 제공되니 참고하세요. 미소라멘은 큰 차슈와 꼬들꼬들한 면발로 되어 있었습니다. 다른 일본라멘보다 호우류라멘의 미소라멘은 좀 더 담백하고 짠맛이 덜했습니다.
5개에 300엔인 교자는 특별한 맛을 없었지만 라멘과 삿포로 맥주와 먹기에는 궁합이 좋은것 같습니다. 뜨끈한 육즙이 팍 터지는 교자는 겨울에 다시 생각날꺼 같아요.
한쪽 변멱에 미슐랭가이드에 선정된 집을 알리는 안내문과 호우류라멘집은 화요일 정기적으로 휴무를 하고있다고 안내해 주고 있었습니다. 삿포로에 가면 먹어볼 만한 라멘집으로 추천하는데요. 이곳 말고도 스스키노에는 라멘골목도 있으니 찾아가 보세요.
정기휴무일인 화요일에 오면 이렇게 셔터가 내려져 있습니다.
스스키노 남쪽에 위치한 삿포로 호우류라멘집 번화가에서는 살짝 거리는 있지만 큰길에 위치하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프 - 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