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선녀전 드라마 줄거리 및 인물관계도 살펴보세요!

라이프 ZONE|2018. 10. 21. 23:44

tvN 새월화 드라마 계룡선녀전 원작, 줄거리, 인물관계도 정보 알아두기!

많은 인기를 누린 tvN 월화드라마 백일의낭군님 후속으로 2018년 11월 5일부터 '계룡선녀전'드라마가 방영될 예정인데요. 웹툰을 원작으로 만들어지는 이번 드라마는 코믹 판타지 장르로써 연출은 김윤철pd가 극본은 유경선 작가가 맡았다고 합니다. 원작 웹툰이 있는 드라마인 만큼 원작과 싱크로율이 주목을 받을테고 줄거리는 유사하게 흘러갈 것 같은데요. 과연 얼마나 각색이 될지 인물관계도와 더불어 드라마 시작 전 공개된 여러 사전정보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계룡선녀전 웹툰 및 줄거리


해당 드라마는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두고 있는데요. 원작웹툰은 선녀와 나무꾼을 모티브로 한 돌배 작가 (본명 : 장혜원)의 2017년 연재된 계룡선녀전으로 현재는 완결된 상태입니다. 네이버 N스토어를 통해 유료로 완결까지 보실 수 있구요. 책으로도 출간되어 사실 수도 있다고 하네요. (내 id 는 강남미인처럼 드라마 시작 후 네이버에서 동시에 웹툰보기가 가능하게 서비스 할지도 모르겠네요.)



웹툰의 시작은 생물학과 연구원인 김금이 부교수 정이현과 함께 계룡산 선녀다방에 가게 됩니다. 여기에서 한 할머니 바리스타를 만나게 되고 이 바리스타가 선녀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이야기가 진행되는데요. 그리고 나서 할머니 바리스타가 정이현과 김금에게는 젊은 선녀로 보이게 비춰지게 되고 셋은 전생(선녀와 나무꾼 이야기)과 이생의 기억들이 섞이며 인연을 이어가게 되는게 계룡선녀전 웹툰 줄거리 입니다.



드라마 계룡선녀전 내용 및 등장인물(캐스팅)


tvN 드라마 계룡선녀전 역시 원작의 스토리를 이어가는 것 같은데요. 주인공인 선옥남이 두 명의 남편 환생 후보 정이현과 김금을 만나면서 과거의 비밀을 알아가고 현재를 살아가는 모습을 그린다고 합니다. 등장인물 캐스팅으로는 문채원, 윤현민, 서지훈, 고두심, 미나, 전수진, 유아름, 김민규, 황영희, 안길강, 안영미 등 배우들이 캐스팅되어 출연하게 되요.



주요인물로는 극중 나무꾼의 환생을 기다리는 선녀 역할인 선옥남은 문채원과 고두심이 연기를 하구요. 그의 딸 점순이는 강미나가 캐스팅 되었습니다. 아들인 점돌이 역은 아직 미상인 것 같아요.



남편후보인 정이현과 김극 역은 각각 윤현민과 서지훈이 맡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드라마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조연배우들도 잘 구성되었는데요. 계룡선녀전 등장인물 인물관계도를 보시면 더욱 잘 살펴볼 수 있습니다.



계룡선녀전 인물관계도!



인물관계도를 살펴보면 주요인물인 선옥남, 정이현, 김금 주위로 이원대 사람들, 터주신&신선3인방, 그외의 인물들로 엮여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계룡선녀전 드라마 성공을 거둘까?



또 하나의 웹툰을 기반으로 둔 작품이 나오게 되었는데요. 이런 원작이 있는 작품은 대부분 스토리가 크게 일그러지지 않는다면 무난한 평가를 받게 되는 것 같아요. 배우들 케미와 싱크로율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계룡선녀전은 남편후보 찾기와 과거 사연에 관련된 미스테리가 매력이 있는 부분인데 웹툰 원작에 결말이 이미 다 밝혀져 이대로 따르게 되면 이미 결말을 아는 사람들은 다소 싱거울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 if.. K 


댓글()